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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전략 및 관리

[035] OKR이란 무엇인가?


OKR은 목표(Objective)와 핵심 결과(Key Results)의 약자로, 측정 가능한 팀 목표를 설정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목표 설정 방법론입니다.


OKR 프레임워크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목표: 팀과 조직 내에서 공유되는 분명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목표.
핵심 결과: 팀이 목표와 비교하여 측정할 수 있는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성과
이니셔티브: 핵심 결과에서 정의한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일련의 핵심 활동 및 조치
예시

구성요소

주요미팅 및 원칙

OKR이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이점
집중과 전념: 직원이 업무 시간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워크로드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조율과 협업: 더 큰 목표와 목적을 위해 협업하는 더 나은 방법을 발견합니다.
목표 설정 시간 단축: 전체 목표 설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.
더욱 명확해진 커뮤니케이션: 모든 직원이 조직의 목표와 자신의 업무가 성장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직원 참여 증가: 더 큰 임무를 비롯하여 모든 직원을 상호 연결합니다.
자율성 및 책임감: 모든 직원이 자신이 맡은 업무를 책임지며, 일상적인 업무를 자율적으로 처리합니다.
더욱 과감한 목표 설정: 직원과 팀에 도전 의식을 불어넣을 수 있는 목표를 활용합니다.
민첩성 및 혁신: 팀이 필요할 때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여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.